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 h코인 전환 비율 그리고 해지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M포인트를 어떻게 하면 좀 더 현명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결국에는 현금화 하는게 가장 좋을것 같다는 결론이 나서 현금화 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M포인트가 1:1 비율로 전환이 된다면 포인트를 그냥 사용해도 되겠지만 이게 사실 현금으로 바꾸면 2/3정도의 가치밖에 되지 않아서 100포인트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66원 정도밖에 되지 않아 현금화를 하기에 꺼려집니다.
그렇다고 포인트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꼭 포인트를 통해서 큰 혜택을 받은것 같지만 사실상 높은 할인이 되는것은 아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남은 현대카드 M포인트를 전액 H코인으로 전환하고 H코인을 현금화 시켰습니다.
[[나의목차]]
현대카드 M포인트 H코인으로 전환하기
현대카드 M포인트를 상당부분 모았는데 사용할 곳이 없다면 현금화 시키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전에 현금화 비율은 33.3% 감액되니 이점은 미리 파악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현금화 시키는게 카드도 더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1.현대카드 앱에서 h코인을 검색하여 m포인트 전환하기를 누른다.
2.통합 h코인 이용 동의를 누른다.
3. 전환할 m포인트가 전환될 h코인의 금액이 맞는지 확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른다.
4. 본인 계좌에 송금하기 버튼을 누른다.
5. 보유한 h코인을 전부 송금요청을 누른 후 입금계좌를 선택한다.
6. 신청 당일 입금처리가 되며 신청 후에는 취소가 불가하니 고민 후 신청한다. 매일 오전 1시 30분 ~ 오후 11시 30분 내에만 1일 1회 가능
7. 신청이 완료된 후 당일 혹은 다음날 현대카드로부터 h코인의 금액만큼 입금이 되었는지 확인한다.
이렇게 간단하게 현대카드 M포인트를 모두 털어내고 현금화 시켰습니다. 보유하였던 418,000포인트가 278,800 H코인이 되었고 이것을 다시 내 계좌로 송금하여 278,800원을 현대카드로 부터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한번더 확인해야 할 사항은 전환 비율입니다.
1.5M포인트 = 1H코인 =1원
따라서 33.3% 감액이 되니 이점 꼭 확인하시고 현금화 시키시길 바랍니다. 즉, M포인트가 사실 많은것 같아도 현금으로 따지면 얼마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포인트 전환은 현대카드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해지 후 연회비 환급
현대 카드를 해지하기전에 몇가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첫 연회비는 환불 대상이 아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남은 M포인트는 해지 후에는 사용이 제한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M포인트를 모두 소진 후 해지하시면 되겠습니다.
똑같은 카드가 2개가 나오는 경우는 앱카드와 실물카드 두가지 입니다. 따라서 실물카드를 삭제하면 앱카드도 자동적으로 해지가 되지만 모든카드 해지하기 버튼을 통해서 한번에 해지할수도 있습니다.
현대카드 해지가 완료되면 보유중인 카드는 더이상 보이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첫 연회비는 환불 대상이 아니라고 되어 있지만 연회비를 일할 계산하여 환불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대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데 그냥 보유하고 있다면 M포인트를 모두 소진하거나 현금화 시킨 후 해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현대카드 M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코인으로 전환하신 후에 내 계좌로 송금 하시면 되겠습니다.
[지식/카드] - 현대카드 기아 신차구입 신용카드 Edition2 연회비 혜택 포인트 적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