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마늘 효능 및 성분 종류 면역력 키우기

by 아크k 2020. 2. 24.

마늘 효능 및 성분 종류 면역력 키우기

오늘은 마늘에 대해서 알아볼껀데요. 마늘은 우리가 흔히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고 있어요. 거기에다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 중 하나이죠. 오랫동안 지중해 지역이나 아시아 전역의 음식에서는 마늘(garlic)이 사용되는 음식이 많은데요. 마늘에는 살균과 항생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어요. 지금처럼 코로나19로 유행병이 돌때는 더욱더 면역에 신경을 신경써서 질병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럼 조금 더 마늘의 효능으로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마늘 효능 및 성분

마늘은 심장병이나 항암작용 예방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런 효능들이 있는 이유는 특유의 매운 향이 나는 알라신 성분 관 스코르딘 영양소 덕분인데요. 다행히도 한식에는 마늘이 많이 들어가는것 같아요.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김치에도 다진마늘이 들어가고 찌개나 국에도 다진마늘을 거의 첨가해서 끓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런 마늘의 별명은 일해백리라고도 불리는데요.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해요. 그럼 이런 마늘 효능 좀 더 알아볼께요. 

첫번째, 향균작용이 강해요. 식중독을 유발하는 브리오균, 대장균, 장염균 등을 사멸 시키고 기생충 구제 하는 효과도 있는데요. 선충, 요충, 구충을 죽이는 효가도 있고, 고대 이집트, 그리스, 로마, 인도, 중국 에서도 기생충 예방약으로 마늘을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둘째, 혈관질환에 도움이 되요. 고지혈증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고혈압 혈관 질환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마늘의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쳐주고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 활동을 억제하여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요. 


셋째, 당뇨병에 효과적이에요. 현대인들의 무서운 질병중 하나가 당뇨인데요. 당뇨를 관리하기 위해서 기본적인건 식이요법인데요. 마늘은 혈당을 떨어트리는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건 마늘이 가진 알리신 덕분이에요. 

넷째, 치매를 예방 할 수 있어요. 마늘에는 알리신, S-알릴시스테인과 같은 물질들이 들어있어서 뇌혈관성 질환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치매 예방과 치료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다섯째, 피로회복에 좋아요. 마늘에는 풍부한 게르마늄이 있어서 몸이 지치거나 피로할 때 정상으로 회복시켜주는 역활을 하기도 해요. 그리고 스트레소를 해결시켜주고 불안한 신경을 안정시켜주면서 불면증 치료에도 역활을 톡톡히 해줘요.

여섯번째, 해독작용으로 면역을 증진 시켜요. 시스테인과 메타오닌 성분으로 인해서 강력한 해독작용으로 간장기능을 강화하기 떄문에 면역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줘요. 세포나 임파구 등의 백혈구 기능을 촉진하여 면역력이 높아질 수 있어요. 

이처럼 마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된적도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전염이 될까봐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건강한 음식을 잘 챙겨드시고 신체 면역을 키워서 질병으로부터 조금 더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기를 바래요. 항상 손씻기와 마스크는 필수로 착용하고 외출하시구요!

[지식/정보] -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원인 및 증상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공유, 구독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