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마스크알리미 앱 공적 마스크5부제 약국 재고현황

by 아크k 2020. 3. 9.

마스크알리미 앱 공적 마스크5부제 약국 재고현황 

오늘부터 시작한 공적 마스크5부제가 시작되었는데요. 코로나가 뭔지 마스크를 줄서서 사게되고 살수있는 요일까지 정해졌는데요. 오늘이 시행첫날이라 역시 혼선이 많았던것 같아요. 줄서기는 조금 줄어들었지만 약국마다 마스크가 입고되는 시간이 달라서 헛탕치는 사람들도 있었구요. 오늘은 이렇게 헛걸음 하지 않게 개발한 앱이 있어서 알아보려구요. 만든사람은 이두희씨라고 알려져있는데요. 이전에 홍진호와 지니어스에서 멋진 모습을 보여줬던걸로 기억이 나요. 그리고 최근에는 레인보우 지숙과 열애를 하고 있다는 사실까지 알려져 있더라구요. 

마스크알리미 앱 어떻게 사용 하나요? 

마스크알리미앱을 검색하셔서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주소는 아래 링크 걸어둘께요.

http://mask-nearby.com

마스크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공적 판매처 재고현황을 확인할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아직 업데이트 중이라고 떠있어요. 내일(3/10일) 공적마스크 재고 현황이 추가 될 예정이라고 하니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마스크 알리미는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대학생 4명의 아이디어와 노력에 이두희씨의 데이터 기술 자문을 더해서 만들어 졌다고 해요!


공적마스크 5부제 구매요일

공적마스크 5부제 구매요일을 알려드릴께요. 출생년도 끝자리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구매하실 수 있고, 구매하지 못하신 분들은 토요일에 구매하실 수 있어요. 

월 : 1,6

화 : 2,7

수 : 3,8

목 : 4,9

금 : 5,0

토 : 월~금요일에 구매하지 못한 누구나 

이렇게 출생연도를 먼저 선택할 수 있게 나오는데요. 자신의 출생년도에 맞춰서 선택하시면 오느 요일에 구매가 가능한지 알려줘요. 예를들어서 2000년 생이라고 한다면 금요일, 토요일에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이 나오고 검색할 위치를 적으시면되요.

하지만 현재는 공적판매처는 화요일에 추가될 예정이여서 아직 점검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면서 안되더라구요. 마스크알리미 앱은 내일부터 된다고 하니까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고 헛걸음 하지 않길 바랄께요.

[지식/정보] - 아동수당 상품권 코로나19 추경예산 40만원 알아보세요

[지식/정보] -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코로나있다 코로나맵 어플 사이트 사용방법

[지식/정보] - 중국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원인 및 증상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