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by 아크k 2020. 3. 25.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인 와이페이 사용처 가맹점이 어디어디 있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사실 이번에 코로나 수당으로 인해서 지역화폐를 알게된 분들이 많을것 같아요. 저는 출산을 하게되면 용인시에서 지역화폐로 출산지원금을 주기 때문에 알게 되었는데요. 산후조리원이나, 병원비로도 결제가 가능해요. 생각보다 사용할 수 있는 곳이 많으니 이번에 홍보가 잘 되어서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으면서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지식/정보] - 아동수당 상품권 코로나19 추경예산 40만원 알아보세요

[지식/정보]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역화폐로 10만원씩 모두 지급

[육아] - 경기도 지역화폐 용인 와이페이 수령 후기

용인 와이페이 안내 

경기 지역화폐로는 각 시마다 달라요. 용인시는 용인 와이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확보와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서 발행한 지역화폐에요. 충전을 하여야 사용을 할 수 있는 선불카드이고, 용인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요. 관할지역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수원은 수원시에서만 가능하고, 동탄은 화성시에서만 가능해요. 각 지자체별로 다르기때문에 이것도 나중에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용인 와이페이 소득공제 방법

경기 지역화폐인 용인와이페이는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요.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혜택은 30% 제공받을 수 있는데요. 소득공제 신청방법은 경기지역화폐 앱이나 코나카드 고객센터(1899-7997)에서 가능하니까 충전을 하시고 소득공제를 신청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득공제 신청 이전에 사용하신 금액은 소득공제가 불가능 하니 꼭 먼저 신청을 하고 사용하시길 바래요. 별도의 연회비는 존재하지 않구요. 소상공인들에게도 와이페이는 수수로율이 일반 신용카드보다 적게 나간다고 하니 서로 도움이 되는거죠. 

용인 와이페이 신청 방법 (경기도 지역화폐 발급방법)

만 14세이상 누구나 발급을 받을 수 있어요. 자녀가 있는 부모님들께서는 아이들에게 카드를 발급해주고 해당 카드로 사용하게 해도 좋을것 같네요. 발급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있는데요. 온라인 방법만 알려드릴께요. 구글스토어에서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카드를 신청하시면 우편으로 카드를 수령하실 수 있어요. 카드를 수령하신 후에 앱에 카드를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구요. 용인 와이페이 카드를 충전하는 방법은 은행 계좌를 연동해서 할 수 있어요. 

용인 와이페이 카드 사용처 

용인시 관내 IC카드 단말기를 사용하면서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의 소상공인 업소만 가능해요. 그러니까 주의하실점은 백화점, 마트, 기업형슈퍼마켓, 프랜차이즈와 같은곳은 사용이 안될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하셔야 해요. 특히나 용인에에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신세계경기점, 롯데마트, 이마트, 노브랜드와 같은곳은 사용이 안되고, 동네에 있는 롯데슈퍼, gs슈퍼도 사용이 불가능해요. 자세한건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https://www.yongin.go.kr/home/www/www08/www08_03/www08_03_02.jsp

 

 

용인와이페이+가맹점(홈페이지+게시용)수정본.xlsx
2.05MB

사용가능한 산후조리원만 알려드리고 나머지는 엑셀 파일을 이용해서 찾아보시길 바래요. 아이쁘띠, 용인제일산후조리원, 크래들산후조리원, 에스더산후조리원, 포근포근 용인지점, 푸르밍, 강남퀸즈, 포모나, 포시즌, 사랑돌봄, 벨라니 등 나머지는 찾아보시길 바래요!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재난지원금

용인 지역화폐 사용처 (경기 지역화폐 사용처) 안녕하세요. 용인시 지역화폐 사용처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구독, SNS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