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및 다운로드

by 아크k 2020. 8. 26.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사진이나 동영상 혹은 중요한 문서들을 어떻게 보관하고 계신가요. 외장하드에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언제 어디서든 자료를 찾아보고 이동중에도 사용하기 좋은건 역시 클라우드 인것 같아요. 

 

네이버 클라우드나 웹하드와 같은것들도 있지만 저는 구글 드라이브 사용을 선호하는데요.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워드나 엑셀 시트도 이용할 수 있고, 사람들과 공유를 하면 서로 실시간으로 수정과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활용도 면에서 좋더라구요. 

 

 

 

 

구글 드라이브는 웹 기반으로 문서작성 도구 기능도 가능하고, 사진, 동영상 저장도 가능한데 15기가 까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사람과 공유를 하는것도 좋아서 가족 사진을 공유하기에도 좋구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그리고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 및 다운로드 하기

먼저 구글 드라이브는 모바일에서는 구글 앱 스토어 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고, PC 환경에서는 구글 드라이브 검색을 하시면 바로 나와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받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 Google 드라이브

어느 기기에서나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콘텐츠를 동기화하세요.

www.google.com

 

 

 

개인용 에서 백업 및 동기화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서 설치해 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공유하기

설치를 다 하고 나면 구글 드라이브를 실행하실 수 있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구글 드라이브 새로 만들기가 있을꺼에요. 여기에서 자신이 필요한 폴더나 문서, 스프레드시트, PPT 등 만드실 수 있어요. 새로운 문서나 폴더를 만드시고 다른사람과 함께 공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새로 생성된 폴더만 공유하고 싶으시면 해당 폴더에서 우클릭을 눌러주세요. 그럼 다른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 버튼이 있어요. 공유버튼을 눌러주시고 공유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작성해 주세요. 공유된 사람에게 이메일이 전송이 되고, 수락을 하게되면 함께 폴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 권한을 설정하실수도 있는데요. 모든권한을 부여해서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게 할수도 있고, 읽기 전용으로 보는것만 가능하도록 하실수도 있어요. 

 

구글 드라이브 활용도는 사실 알면 알수록 많은데요. 일단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어요. 사진 및 문서를 공유하고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만들 수 있는것만해도 큰 장점인데요. 다음에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할께요. 

 

핸드폰의 사진들을 동기화 시켜놓으면 사진을 찍어서 바로 구글 드라이브에 바로 올라가게 할수도 있어요. 개인용으로도 사용을 많이 하지만, 대학생들의 팀프로젝트 과제를 진행할때 이용하셔도 원할하게 자료를 공유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지식/정보] - 인스타그램 사진 사이즈 조절 비율 맞추는 앱

[지식/전자기기] - USB 외장사운드카드 구매 후기 추천

 

크롬 인터넷 네이버 다크모드 설정방법

안녕하세요. 현대 사회에서 눈건강은 필수로 중요하게 되었어요. 우리의 눈은 PC 그리고 모바일 디바이스에 쉽게 노출되어 있고 하루중 대부분의 시간을 모니터와 스마트폰을 보고 있기 때문에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