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정보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카톡 단톡방 게임 (무설치)

by 아크k 2020. 10. 21.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카톡 단톡방 게임 (무설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혹은 카톡이라고 부르는 국민 어플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회사에서 점심을 먹고 나서 커피 내기를 하거나, 친구나 연인끼리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흔히 커피사기 할때 가위바위보도 많이 하지만 사다리타기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카톡 단톡방이나 채팅방에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가 가능하니까 회사 주변 맛집에서 식사를 하고 난 후 커피값 쏘기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한번 해보시길 바래요. 

 

 

간단하게 실행하는 방법부터 확인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테니까 천천히 읽어보시길 바래요.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시작하기

먼저 카카토톡 사다리타기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단톡방이나 갠톡방 대화창에서 실행하실 수 있어요. 채팅을 입력하는 채팅창 오른쪽에 # 버튼을 이용하시면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버튼을 먼저 누르시고 사다리타기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사다리타기에 참여할 인원을 고르시고 내기할 명수를 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참여인원 2명에 내기할사람 2명으로 했어요. 한명은 커피사기, 한명은 통과입니다. 

 

설정을 다 하신후 카톡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시면 사다리타기 결과가 공유됩니다. 

그럼 이렇게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 하고 채팅이 있는데요. 이 그림을 클릭하게 되면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결과는 통과입니다! 전체 결과도 확인 하실 수 있는데요. 

전체 결과 확인하기 누르시면 사다리화면으로 통과인지 커피사기 인지 확인이 가능하구요. 전체결과를 눌러서 보시면 전체 명단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게임 활용하기

카톡 사다리타기를 이용해서 내기도 할 수 있지만 오늘 저녁 메뉴가 고민이 되신다면 랜덤으로 선택하실 수 있어요. 사다리타기만의 장점은 무언가 선택하기 어려울때 대신 선택해주는 장점이 있잖아요. 

 

만약 오늘 저녁은 치킨, 삼겹살, 파스타 중에서 고민이 된다고 한다면 사다리를 한번 타보면서 저녁 메뉴를 정하는것도 간단한 방법일 것 같네요. 회식 메뉴 선정을 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구요. 

 

직접 설정하는것 말고도 꽝뽑기, 간식내기, 과제역할 분담, 집안일 분담, 오늘 뭐 먹지, 순서 뽑기 등 다양하게 이용해 보시길 바래요.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간단정리

 

 

  • 1.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할 단톡방에 들어간다.
  • 2. # 버튼을 누르고 사다리타기 또는 사다리게임 검색한다.
  • 3. 내기인원을 설정한다.
  • 4. 직접내기 입력을 한다. (ex. 커피사기, 밥값내기, 오늘 회식비 당첨)
  • 5. 채팅방에 보내기 버튼 누르고 자신의 결과를 확인한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내기를 하거나 무언가 선택하기 어려울 때 랜덤으로 뽑을 수 있는 간단한 게임인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알아보았는데요. 별다른 설치 없이 카톡 단톡방에서 이용할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하게 되요. 다음에 더 재밌는 소식 찾아보고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지식/정보] -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대표 메신저로는 카카오톡이라고 다들 아실것 같아요. 이제는 카톡으로 청구서도 받아볼 수 있고 대부분의 안내문자들도 카카오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