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전자기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by 아크k 2020. 12. 4.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을 모바일 말고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께요. 아르바이트나 직장에 취업을 하시게 되면 PC카톡을 사용하게 될 일들이 많아요. 

 

일부 회사에서는 카톡을 설치하지 말라고 하지만 카톡으로 동영상, 사진, 음성파일 등을 공유할 수 있고 그룹으로 채팅도 하면서 비대면 언택트로 회의도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요즘은 부모님들도 스마트폰으로 카톡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PC로도 사용하셔야 할 경우가 많더라구요. 부모님께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천천히 따라와보세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기

 

 

국민 소통 앱으로 자리잡은 카카오톡을 PC버전을 먼저 다운로드를 받아야 합니다. 카카오톡 링크를 눌러서 다운받아 주세요. 아니면 네이버나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검색해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가 보이실꺼에요. 여기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운영체제에 따라서 받으시면 되는데요.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ac OS로 설치해 주시구요. 저는 윈도우즈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 운영체제에 맞는 PC버전은 windows를 선택했습니다. 

맥북이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모두 설치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하셔서 다운받아 주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나 크롬을 이용하시면 하단에 다운로드 된 설치파일이 있을꺼에요. 이걸 눌러서 설치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하실때에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을 해주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만 선택했어요. 빠른실행메뉴나 시작메뉴 또는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은 선택하지 않고 설치하였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카카오톡 설치된걸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스마트폰 카카오톡에 메세지가 와요. 

 

PC환경에서 로그인이 되었다고 로그인이 오는데요. 확인버튼 눌러주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픈 채팅방이나 단톡방을 이용할때는 메세지가 많이 와서 알람을 꺼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으시면 채팅방 마다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의 설정내용이 바로 연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PC번에서 별도로 우측 상단에 있는 종버튼을 눌러주셔서 알람을 꺼주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는 방법 어렵지 않게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톡의 다른 기능들도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함께보면 좋은 글

[지식/정보] -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모아보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사진을 한번에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친구들이나 동창 또는 모임을 통해서 사람들하고 사진을 찍고 난 다음 채팅방에 사진을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카카오톡 내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 방법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대표 메신저로는 카카오톡이라고 다들 아실것 같아요. 이제는 카톡으로 청구서도 받아볼 수 있고 대부분의 안내문자들도 카카오

max45jung.tistory.com

[지식/정보] -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카카오뱅크 (카뱅)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및 출력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 및 출력 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께요. 이전에 카뱅 통장사본 발급 받는 방법을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