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 열날때 고열 (39도 40도) 체크 열나요 어플 외 필수 어플 best3

by 아크k 2020. 12. 27.

아기 열날때 고열 (39도 40도) 체크 열나요 어플 외 필수 어플 best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기 열날때 필수로 있어야 할 어플들을 소개해 드릴께요.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는 가정이라면 갑작스럽게 열이 날 때 더 걱정이 되거든요. 

 

저희 아기도 건강하게 자라서 여지껏 열이 난 적이 거의 없어서 이번에 당혹 스러웠는데요. 아기들은 열이 나기 시작하면 38도 39도 40도 까지도 올라가더라구요. 열이 고열로 40도 까지 올라갈때는 어디가 아픈지 이런저런 생각도 들구요. 

 

그래서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미리 어플을 설치해놓고 관리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아기 열날때 필수 어플 3가지

  • 똑닥
  • 열린약국
  • 열나요

꼭 필요한 어플 3가지를 뽑아봤는데요. 첫번째는 똑닥 입니다. 똑닥은 아이있는집은 다 설치되어 있으실꺼에요. 똑닥 어플로 주로가는 병원을 예약하거나 영유야 검진 상태를 알아볼때 사용하는 어플이거든요. 

 

예방접종이나 정기접종을 맞출때 똑닥으로 예약을 필수로 해야 하는 병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똑닥은 거의 필수 어플이여서 다들 잘 아실꺼라 생각합니다. 아기 아플때 열린 병원들도 찾을 수 있고, 주말에도 지금같은 상황에는 응급실을 가기가 쉽지 않아요. 

지금은 열이 나서 응급실을 간다면 ㅋㄹㄴ 검사는 필수 거든요. ㅠㅠ 아기들은 열이 나는 이유는 다양한데 코로나 검사를 먼저 받고 나서 진료를 보게 하기에는 가슴이 아프네요.

 

그래서 주말에 열린 병원을 똑닥 어플을 통해서 찾을 수 있는데요.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아기가 고열인데 진료가 가능한지 먼저 전화로 확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아기 열날때 필수어플 2

아기 열날때 필수어플 두번째로는 열린약국 어플 입니다. 당직약국이나 현재 열려있는 약국을 알려주거든요. 

 

아이가 이제 막 열이 오르기 시작하였다면 고열까지는 아니고 38도 정도 된다면 해열제를 먹여야 할 수 있어요. 

집에 해열제가 구비되어 있지 않다면 해열제를 사러 가야하는데 밤에 열린 약국을 찾기가 쉽지 않을 때 열린약국 어플로 어디가 현재 영업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자신의 위치를 설정해서 주변의 약국들의 영업시간 전화번호 이름 등이 나오거든요. 사용하기 간단하고 편리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진 어플이에요.

 

이것도 방문전에 약국이 열려있는지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가시면 좋아요. 영업중인지 알고 갔는데 닫혀있는 약국들도 많이 있더라구요. 꼭 유선으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기 열날 때 필수어플3

마지막으로 아기 열날때 꼭 필요한 어플 입니다. 열나요 어플 이에요. 이건 이번에 아기가 열나서 설치를 하게 되었는데 아이의 체온을 계속해서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에요. 

 

그리고 해열제는 하루에 복용할 수 있는 량이 정해져 있는데 이것도 기록을 통해서 관리가 가능하거든요. 아이가 열이 심하게 나면 해열제 교차복용을 통해서 열을 빠르게 떨어트리는 방법도 있는데 이건 다음에 설명해 드릴께요. 

 

해열제 계열은 크게 두개로 나뉘어서 아세트아미노펜, 이부덱시부프로펜 으로 나뉘는데 아기의 열을 빨리 떨어 트릴때는 두가지를 교차 복용이 가능하거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점은 아이가 열이 나더라도 잘 놀고 잘 먹는다면 해열제를 안먹여도 된다는 사실!

 

해열제는 잠시 열을 낮춰줄뿐이지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기 때문이에요. 아이가 열때문에 힘이 없고, 쳐지고 한다면 꼭 먹이셔야 겠지만, 아이가 잘 놀고 잘 먹는다면 조금 천천히 주셔도 되요. 

아이의 열을 측정하면 한시간마다 알람이 울립니다. 아이의 열을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거든요. 아기가 열이나기 시작하면 새벽에도 한시간 마다 일어나서 열을 측정하면서 더 열이 오르지는 않는지 확인 해줘야 하거든요.

시간별로 언제 약을 먹였고, 얼마나 어떤 종류로 먹였는지도 나오고, 시간별로 열을 측정한것도 나오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도 언제부터 열이났고 약을 먹였는지 설명하기도 편해요. 

 

이번에 아이가 감기가 걸려서 3~4일정도 고생했는데요. 열나요 어플 덕분에 열관리가 잘 된것 같아요. 열나요 어플 강추 드립니다! 어플도 정말 깔끔하고 이용하기 편리해서 마음에 드는 어플이였습니다. 

 

오늘은 아기 열날때 고열 (39도 40도) 체크 열나요 어플 외 필수 어플 best3 알아보았는데요. 아기 열날때 꼭 필요한 어플들이니 미리미리 다운받아 놓으셔서 급할 때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아기 체온을 측정할때는 브라운 체온계가 가장 좋아요. 비접촉식 체온계보다는 귀나 겨드랑이가 가장 정확하거든요. 

 함께보면 좋은 글

[육아] - 브라운체온계 추천 디지털체온계 리뷰 IRT6520

 

브라운체온계 추천 디지털체온계 리뷰 IRT6520

브라운체온계 추천 디지털체온계 리뷰 IRT6520 안녕하세요. 아이를 키우시는 집이라면 체온계는 다들 한개씩은 있을것 같아요. 갑자기 열이나거나 혹시모르게 아플수도 있고 열이나는것 같아도

max45jung.tistory.com

[육아] - 젖병 pp ppsu 차이점이 궁금하고, 어떤걸로 선택해야하나요?

 

젖병 pp ppsu 차이점이 궁금하고, 어떤걸로 선택해야하나요?

젖병 PP PPSU PES 유리 어떤걸로 선택해야 하나요? 젖병을 알아보다보면 pp ppsu 가 있고 이게 뭔지 모르겠는데 찾다보면 플라스틱으로 논문을 쓸정도로 찾게 되더라구요. 젖병고르기 참 쉽지 않아요

max45jung.tistory.com

[육아] - 이유식 배달 추천 소유진 이유식 베베쿡 추천인 할인 daisy206 입력!

 

이유식 배달 추천 소유진 이유식 베베쿡 추천인 할인 daisy206 입력!

이유식 배달 추천 소유진 이유식 베베쿡 추천인 할인 목차 1. 이유식 배달 베베쿡 초기 2. 이유식 배달 베베쿡 후기 및 영양식 3. 이유식 배달 베베쿡 배송 시간 4. 베베쿡 추천인 5. 단계별 이유식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