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중국 한한령 해제 수혜주 관련주 (게임 화장품 연예 엔터 드라마)

by 아크k 2021. 2. 23.

중국 한한령 해제 수혜주 관련주 (게임 화장품 엔터 드라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한령 해제 수혜주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한령은 중국 시진핑이 한류 문화의 수입을 제한하는것으로 시작 되었습니다. 

 

한국의 화장품, 대중문화, 단체관광등이 막혀버린것이지요. 힘없는 우리나라는 미국눈치 중국눈치를 보면서 트럼프의 강력함에 사드배치를 선택한 댓가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미국은 트럼프의 시대가 끝나고, 바이든의 시대가 열리면서 다시 중국과 미국의 관계가 좋아질것을 기대하면서, 국내에도 긍정적인 바람이 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식/경제] - 카카오 코인 클레이튼 관련주

[지식/경제] - ESG 관련주 친환경시대 바이든 수혜주?

[지식/경제] - 그린뉴딜정책 관련주 종류 알아보자

 

 

 한한령 해제란?

한한령이란 중국에서 지난 2016년도에 국내에 사드미사일 배치로 인해 보복성 댓가로 인해 한국과 문화교류를 금지 시킨것 입니다. 

 

중국에서는 한국 드라마, 예능, 게임, 화장품 등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중국에서 수입자체를 막아 버렸기 때문에 국내에 관련기업들이 적지않은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한한령 해제가 코 앞?

하지만 요즘들어서 한한령 해제에 대한 조짐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7년 초 한한령으로 중단 되었던 한국 게임 판호 발급이 2020년 12월에 다시 판호 발급이 시작 되었습니다. 

 

컴투스가 20년도 12월에 급상승을 하게 된 이유이죠. 

 

그리고 최근에 중국의 공영방송국인 CCTV에서 KBS와 계약을 한 계약서를 들고있는 사진이 공개(참고내용)가 되었고,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상영된 한국의 CG 영화인 승리호가 중국 극장에 개봉이 된다는 소식도 함께 있습니다. 

 

승리호는 중국 미디어 기업인 텐센트가 투자한 영화이기도 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중국과 다시 교류가 이루어 질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면 미리 관련된 종목들을 선점하기에 좋아보입니다.

 

중국 한한령 제한으로 수출 제한이 되어있었고, 앞으로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로 인해 상승할 수 있는 종목들이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한한령 관련주 수혜주 종목은?

한한령 해제 관련 수혜주 종목들은 먼저 섹터로 분류해야 합니다.

화장품, 게임, TV(연예, 엔터)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 화장품 - 잇츠한불, 토니모리, 한국화장품, 한국화장품제조, 코스맥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 게임 - 엔씨소프트, 컴투스, 넷마블, 펄어비스, 웹젠, 넵튠
  • 연예 - SM Life Design, 빅히트, YG, CJENM, 에이스토리, 삼화네트웍스, 초록뱀, 스튜디오드래곤, 위지윅스튜디오

이 외에도 많은 기업이 있습니다. 각각의 종목들의 주가와 전망을 살펴보면서 저점을 다지고 올라오고 있는 종목들을 유심히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연예 엔터테인먼트 관련 종목들은 코로나로 인해서 주가가 많이 하락한 모습들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들이니 저점 매수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