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경제

미세먼지 관련주 대장주 TOP3 (위닉스, 크린앤사이언스, 하츠)

by 아크k 2021. 3. 16.

미세먼지 관련주 대장주 TOP3 (위닉스, 크린앤사이언스, 하츠)

매년 봄이되면 우리나라는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가 탁해지고, 중국발 황사로 인해 마스크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엄청난 황사와 미세먼지가 봄철에 기승을 부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미세먼지 관련주로 보통 마스크 업체가 테마를 이뤘지만, 마스크는 작년에 코로나로 인해 이미 실적이 많이 반영되어 주가가 상승되었기 때문에 공기청정기 관련 테마주들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미세먼지 관련주로 대표적으로 꼽히는 기업들은 위닉스, 크린앤사이언스, 하츠, 웰크론, 케이엠, 오공, kc코트렐 모나리자 등 입니다. 

 

[지식/경제] - 오아시스 마켓 관련주 - 지어소프트 (신선식품 새벽배송)

[지식/경제] - 네이버 제페토 주식 관련주 (feat.메타버스)

[지식/경제] - 중국 한한령 해제 수혜주 관련주 (게임 화장품 연예 엔터 드라마)

 

 

 미세먼지 관련주 종목분석

위닉스

위닉스가 미세먼지 관련주로 꼽히는 이유는 생활가전 브랜드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건조기 등의 생활가전 제품과 열교환기의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텀블건조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로 인해 봄철에 매출이 증가될걸로 예상이 됩니다. 동종업계 PER은 15.66이며 위닉스의 PER은 11.37 입니다.

크린앤사이언스

두번째로 확인해볼 종목은 크린앤사이언스입니다. 위닉스와 함께 봄철에 많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입니다. 공기청정기필터, HEPA필터, 산업용필터, 자동차용 여과지등 다양한 필터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업체 입니다.

크린앤사이언스도 미세먼지 관련주로 동일업종 PER인 18.87보다 낮은 PER을 기록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츠

 

미세먼지 테마주 마지막으로 볼 종목은 하츠 입니다. 세계 최초로 실내 공기질을 관리하는 환기 청정기를 개발하고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실내 공기질을 통홥 관리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건설테마의 상승이나 주택공급의 수요가 늘어날때에도 함께 상승하는지 확인해봐야 할 종목입니다. 

 

하츠의 경우 동일업종 PER은 18.08인데 비해 하츠의 PER은 22.44로 높지만, 성장 주도주로 볼 수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시장 점유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실내 공기질만큼은 좀 더 신경을 쓰면서 지내고 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년 증가하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이제는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이 된 만큼 주식시장에서도 큰 성장을 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