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달러 환율 1300원이 코앞 - 달러 인버스 투자 방법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원달러 환율이 벌써 1300원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분명 지난주까지만 하더라도 1440원이였는데 일주일 사이에 100원이 빠진 가격입니다.
환율의 변동이 이렇게까지 큰경우는 처음보는데, 환율도 급변할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덕분에 달러인버스에 투자해놓은걸 조금씩 분할매도할 수 있게 되었고, 달러투자의 개념은 더욱 잡혀가는것 같습니다.
[지식/재테크] - 달러 투자 하는 방법 그리고 역발상 달러 인버스 ETF
[[나의목차]]
원달러 환율 가격
원달러 환율은 오늘 하루만에 50원 가까이 빠졌습니다. 어제 최고점 대비로는 약 70원 가까이 하락한 모습입니다.
약 3개월동안 상승하고 유지하던 원달러환율의 가격이 일주일만에 내려온셈입니다. 달러를 투자해본 기간이 그렇게 길지는 않지만, 제가 경험해봤을때 이렇게 까지 급격하게 떨어진적은 처음입니다. 또한 이렇게 급격하게 상승한적도 없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지난 1년동안 꾸준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10년동안 달러의 평균가격은 1100원~1200원 사이에서 변동하는게 일반적인 모습입니다. 1300원이 넘어갈때부터 달러 인버스에 배팅하였고, 그 이유는 달러가격이 너무 올랐기 때문입니다.
달러 투자 하는 이유
달러는 주식이나 부동산과 다르게 우상향을 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인버스에 투자를 해도 안전할것 같아서 시작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돈의 가치가 급격하게 변동한다면 화폐의 몰락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렇게 급변하는것으로는 비트코인이 있는데 제 생각에는 비트코인이 화폐로 인정을 못받는 이유중 하나는 큰 변동성때문입니다.
하지만 달러는 세계적으로 가장 안전한 자산입니다. 원화가 쓰래기가 되어도 달러는 그럴일이 없기 때문에 달러를 가지고 있는게 가장 안전한 자산을 보유하는것입니다. 하지만 달러로 국내의 부동산을 사거나 물건을 사기는 어렵기에 원화를 보유하는것입니다.
또한 국가적으로 달러가 너무 올라도 안되고, 너무 하락해도 안됩니다. 우리나라는 수출로 먹고 사는 나라이고, 이미 외환위기를 겪은이후 외화보유액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국가적으로 달러가 너무 오르거나 내리는걸 막기 위해 달러를 풀거나 모으거나 하면서 원달러 환율을 유지하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 부분이 달러를 투자하는 포인트 입니다. 어느정도 박스권에서 달러가 움직인다고 가정하여, 달러가격이 너무 내려가면 달러를 사고, 지금처럼 고환율일때는 인버스를 사서 달러가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가장 투자하기가 난감한 부분은 딜레마존입니다. 1200원~1300원대에서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 한다면 인버스에 투자를해야할지, 아니면 달러에 투자를 해야할지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때는 그냥 잠시 쉬는것도 좋은 방법이고 그나마 투자를 해야한다면 달러를 사는게 낫습니다. 달러를 가지고 있으면 여행을 가거나 해외에서 사용이라도 할 수 있지만, 인버스에 물려있으면 그냥 현금이 묶이거나 손절을 해야하는 상황이 오기 때문입니다.
오늘처럼 큰폭의 원달러 환율이 변동할일이 언제 또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달러 하루에 10~20원 정도의 변동폭을 가지고 있는데 참으로 이례적인 날이였습니다.
[지식/경제] - ETF 투자 방법 및 수수료 그리고 장점 단점 알기쉽게 요약
[지식/주식공부] - 원달러 환율 1400원 코앞, 달러 투자 or 달러인버스 투자
[지식/정보] - 유튜브 수익 해외 송금 받는 방법- 우리은행 크리에이터 우대 계좌
개인적인 생각을 담고있고, 개인적으로 증시 상황을 기록하기 위한 포스팅으로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이니
투자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