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부동산

네이버 전세보증보험 가입 방법 HUG 준비 서류

by 아크k 2023. 11. 20.

네이버 전세보증보험 가입 방법 HUG 준비 서류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전세보증금 반환보험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UG를 통해서도 가입을 할 수 있지만 이제는 조금 더 편리하게 네이버에서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세를 계약하고 나면 혹시나 전세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할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되는데 그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줄수 있는게 보증보험입니다. 

 

하지만 전세보증보험의 경우도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기 때문에 신청기간이 길어지고 있는데 네이버를 이용하면 빠르게 가능하고, 또한 네이버페이 적립금도 받을 수 있으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목차]]

 네이버 전세보증보험 가입 방법 절차 및 혜택

보험에 가입하기 이전에 임대한 부동산의 명의자 본인이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세대원이 신청하기보다는 세대주가 직접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가입 신청하기 이전에 미리 보증료를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 있는 아파트이고 전세보증금이 4억으로 2년간의 보증보험료를 계산해보았습니다. 

 

기본 1,022,597원이 나왔지만 비대면 가입시 3%할인 및 일시납 할인 3% 적용이 되어 4만5천원 정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977,100원 정도가 나오게 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포인트는 추가 혜택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가입하면 3% 할인에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1만원 적립을 받을 수 있으니 모바일로 이용해보시고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부동산 전세금 반환보증 바로가기

가입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입신청
  • 가입가능여부확인
  • 정보 입력 및 예상 보증료 확인
  • 서류 제출 및 심사
  • 보증료 결제

 

 

 네이버 전세보증보험 가입 준비 서류

24시간 언제든 모바일로 가입이 가능하고 서류는 휴대폰으로 찍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다만, PDF파일로는 안되고 JPG형식의 그림파일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서류는 신청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하셔야 합니다. 

  •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서에 확정일자 까지 받은 서류, 갱신일 경우 최초 전세계약서 포함)
  • 전입세대확인서 (도로명 및 지번)
  • 보증금완납영수증 (통장이체내역)
  • 주민등록등본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는 공인중개사를 통해서 전월세를 계약하고 확정일자를 받은 서류여야 합니다. 

 

이사를 오고나서 전입세대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도로명과 지번 모두 받아야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밖에 안되니 집 주변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보증금완납증명서는 전세보증금을 임대인에게 지급했음을 증빙하는 서류를 은행 혹은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발급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민등록등본은 정부24를 통해서 발급받으실 수 있고 최근 1개월 이내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지식/정보] -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쇄 및 PDF 파일 저장 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쇄 및 PDF 파일 저장 가능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 - 인쇄 및 PDF 파일 저장 가능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대부분 일들을 처리할 수 있어서 편리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은행이나 동사무소를

max45jung.tistory.com

 

 할인 증빙 서류

보증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범납세자와 임대차계약 전자계약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모범납세자 : 납세의무를 성실히 수행한 자로 국세청표창규정에 따라 표창을 수상한 자

 

또한 추가적으로 저소득가구, 다자녀, 장애인, 고령자 또는 노인부양, 신혼부부, 한부모, 다문화, 국가유공자, 의사상자, 독거노인가구 등 증빙서류를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사항이 된다면 추가로 서류를 준비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전세보증보험 가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UG에서 직접하셔도 되고 네이버페이 부동산을 이용하셔도 되는데 할인과 네이버페이 적립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식/부동산] -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가입 조건 HUG, HF, SGI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가입 조건 HUG, HF, SGI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보험 가입 조건 HUG, HF, SGI 안녕하세요. 오주부 입니다. 오늘은 전세반환보증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전세에 거주하고 있는 비율이 높은 편

max45ju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