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레시피

by 아크k 2020. 11. 18.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원한 콩나물국을 끓이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요즘은 백종원 레시피가 국룰이잖아요. 백파더도 재밌게 보고 있고 백종원의 요리비책도 재밌게 시청중입니다. 

 

그래서 백샘 레시피를 따라서 해보면 어렵지 않고 맛있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데요. 아삭한 식감을 살리면서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는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레시피 보고 따라해 보세요. 

 

콩나물은 장을 볼 때 비교적 저렴한 가격이여서 종종 구입을 하게 되는 식재료중 하나입니다. 콩나물 말고는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뚝딱 만들었네요. 아침에 시간없을 때 한솥 끓여놓으면 간단하게 먹기 좋더라구요. 

 

시원하게 먹어도되고 따뜻하게 먹어도 되니까요. 그럼 콩나물국 끓이는 법 레시피부터 한단계씩 설명해드릴께요.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재료

  • 콩나물 250~300g
  • 육수 1.5L
  • 새우젓 1스푼
  • 국간장 1스푼
  • 다진마늘 1/2스푼
  • 기호에따라 소금 또는 물 추가
  • 육수를 낼 수 있는 멸치팩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순서

먼저 물을 1.5L를 맞춰서 받아주세요. 그리고 멸치팩을 처음부터 넣어서 물이 끓으면 멸치팩을 빼주세요. 제가 사용한 멸치팩은 멸치, 말린버섯, 다시다가 섞여있는걸 사용했어요.

다진마늘 간장 새우젓

다시팩을 넣은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간을 해줄 수 있는 재료들을 하나씩 넣어주시면 되요. 모든 계량은 아빠숟가락 기준입니다. 다진마늘 1/2스푼, 국간장 1스푼, 새우젓 1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콩나물국을 끓일때는 뚜껑을 덮어서 끓이는방법과 열고 끓이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열고 끓이는 방법을 선택했는데요. 열고 끓이시는 방법은 계속 열고 끓여야 하고 뚜껑을 덮어서 끓이시려면 중간에 뚜껑을 열면 안되요. 중간에 뚜껑을 열어버리면 콩나물 비린맛이 올라오거든요. 쉽게 끓이시려면 뚜껑없이 끓이시는게 편하게 끓이실 수 있을꺼에요. 

그리고 콩나물을 넣고 약 5분정도만 더 끓이시면 완성입니다. 여기에 모양을 내기 위해서 쪽파나 고추를 썰어서 넣으면 좀 더 보기 좋게 드실 수 있어요. 

 

드셔보시고 간이 싱겁다 하시면 소금을 넣어서 간을 해주시고, 짜다 싶으면 물을 살짝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 조금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고춧가루를 추가해주시면 되요. 이런건 기호에 따라서 조금씩 변형해 주시면 되요.

 

깔끔하고 시원한 맛 그대로의 콩나물국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요리 초보분들인 요린이 여러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거기다가 콩나물도 아삭한 식감도 살아 있을때 빨리 드시는게 좋겠죠. 

 

오늘은 온가족이 먹기 편한 백종원 콩나물국 끓이는법 알아보았는데요. 별다른 조미료 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국으로 간단하게 아침 준비해 보세요. 

[요리] - 저탄고지 식단 김밥 도시락 싸도 좋은 다이어트 폭탄계란김밥 키토 김밥 만들기

 

저탄고지 식단 김밥 도시락 싸도 좋은 다이어트 폭탄계란김밥 키토 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이제 여름이 되다보니 몸매관리는 안할 수 없는데요. 요즘은 남자든 여자든 건강관리는 필수인 시대에요. 늘 신기록을 찍는 몸무게를 조금은 줄여보고자 다이어튼 식단을 찾아봤는

max45jung.tistory.com

[요리] - 자취생 간편 요리 에어프라이어 스팸 통구이

 

자취생 간편 요리 에어프라이어 스팸 통구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한 요리의 끝판왕입니다. 에어 프라이어 자취생 요리 인데요. 요즘은 가전 제품들이 잘 나와서 전자레인지 만큼 필수품이 된 에어프라이기에요. 이것만 있으면 요리 만

max45jung.tistory.com

[요리] -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간장콜라닭 만들기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간장콜라닭 만들기

콜라 찜닭 레시피 간단한 요리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해먹는데 맛있게 먹을 수 있고, 그럴싸한 요리를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일단 기본적인 맛은 안동 찜닭 하고 비슷하고 당면이나

max45jung.tistory.com

[요리] -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따라해보자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따라해보자

바지락술찜 박나래 레시피 따라해보자 오늘은 바지락술찜 만드는법을 해볼껀데요. 나혼자산다 애청자인데 거기서 보면 박나래가 바지락술찜을 선보인적이 있었는데요. 간단해보이고 맛있어

max45jung.tistory.com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구독, SNS 공유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